본문 바로가기

WHO START UP?/Brian Balfour

[TOP PRINCIPLES 1] 학습을 극대화하라

출처: https://brianbalfour.com/growth-machine/maximize-learning

 

[Top 5 Principles for High Performance Growth Teams]

1. 학습을 극대화하라

2. 임팩트에 집중하라

3. 성장 인사이트를 끌어내라

4. 끊임없는 변화를 받아들여라

 

 

학습을 극대화하라

MAXIMIZE LEARNING

 

 

성장하는 어떤 비즈니스에서든, 우리는 지속적인 대응하고 적응을 요구하는 내부적, 외부적 변화를 경험하게 된다. 시장에 진입하는 위협적인 경쟁사일 수도 있고, 고객획득 채널 중 하나의 상황이 급변할 수도 있고, 모바일과 같은 새로운 플랫폼이 사용자 행동을 완전히 바꿔버리는 경우가 그렇다.

 

이런 모든 변화들을 관통하는 하나의 공통점이 있다. 우리는 변화를 통제할 수 없다는 것이다. 우리는 경쟁사가 무엇을 하는지, 구글과 페이스북이 알고리즘을 어떻게 바꾸는지, TechCrunch가 우리 회사에 대해 어떻게 기사를 쓰는지를 통제할 수 없다. 그러나 많은 팀들은 영향을 끼칠 수 없는 수많은 것들을 걱정하고 불평하는 것에 놀라울 정도의 에너지를 낭비하곤 한다. 반대로 탑 퍼포먼스를 만드는 팀들은 자신들이 통제할 수 있는 것에 집중한다.

 

우리가 통제할 수 있는 가장 강력한 것은 얼마나 우리가 배우는가와 변화에 적응하기 위해 배움을 얼마나 빨리 적용하는가다. 바로 여기에서 탑 퍼포먼스 팀의 첫 번째 원칙, 학습을 극대화하라가 도출된다.

 

 

어디에서 배워야 하는가?

 

그로스 팀이 집중해야 할 세 개의 영역이 있다. 각 영역은 가치있는 정보의 원천이다.

 

1. 사용자

사용자를 움직이게 하는 동기는 무엇인가?

사용자는 어디에 살고 있는가?

사용자는 우리가 해결하고자 하는 문제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고 설명하는가?

사용자는 무엇을 두려워하는가?

사용자는 우리의 제품과 어떤 방식으로 관계를 맺는가?

 

2. 제품

사용자가 제품을 이용하는 플로우는 어떠한가?

사용자는 어떻게 활성 사용자 - 제품사용을 습관화한 사용자 - 장기 활성화 사용자로 전환하는가?

사용자를 이탈시키는 트리거는 무엇인가?

사용자가 제품 이용에서 맞닥뜨리는 허들은 무엇인가?

 

3. 채널

성장 채널은 어떻게 작동하고 있는가?

인게이지먼트를 측정하는 규칙은 무엇인가?

페이스북 피드 알고리즘은 어떻게 작동하는가?

구글은 어떤 컨텐츠를 상위 노출하는가?

어떻게 하면 전송한 이메일이 지메일 promotions 상자에 들어가지 않을 수 있을까?

 

*노트: 우리는 이러한 플랫폼 특정적인 물음에 대해 100% 확실한 답을 찾을 수 없을 것이다.

왜냐하면 플랫폼들은 이것을 공개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바꾸기 때문이다.

우리는 각 플랫폼이 설정한 게임의 법칙을 역분석하여 알아내야만 한다. 

 

 

이러한 세 가지 영역에 대한 질문은 그 끝이 없지만, 중요한 것은 더 많이 배울수록 우리는 성장에 더 큰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다. 우리가 학습과 적용에 능숙하다면, 우리는 우리의 배움을 방법론의 선택과 실행에 적용하여 경쟁자를 따돌릴 수 있을 것이다.